공연장 일신홀
월간일정

Home>공연안내>월간일정

  • 해설이 있는 음악회 - 신재민 피아노 독주회
  • 공연일시
    2023년 08월 22일 화요일 19:30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티켓가격
    20,000원
    예매처
    공연문의

공연 소개

Pianist 신재민 

피아니스트 신재민은 독일 바이로이트, 베를린, 드레스덴, 스페인 알메리아, 미국 로스앤젤레스 등 많은 도시들을 방문하며 솔리스트로 연주하였으며, Sendai Philharmonic Orchestra, Eisler Winds, Colburn Orchestra, Kon.centus Jugend-sinfonie-orchester, San Diego Civic Youth Orchestra 등과 성황리에 협연 무대를 가졌다. 국내에서는 울산시향, 포항시향 등과의 협연 무대에 섰고, 특히 2010년에는 세계적인 지휘자 유종의 지휘로 도흐나니의 “동요에 의한 변주곡 (Variations on a nursery rhyme)”을 한국 초연하였다. 또한, 2020년을 시작으로 매년 더하우스콘서트에서 주최하는 줄라이페스티벌에 초청받아 연주하였다.

실내악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는 신재민은 독일 베를린의 필하모니 홀, 멘델스존 박물관, 드레스덴의 슈만 하우스 등에서 실내악 연주를 했고, 특히 2015년에는 베를린 필하모니 홀에서 유종의 창작곡 “Springsound”를 세계 초연하여 베를린 음악애호가들에게 극찬을 받았다. 또한, Franck Violin Sonata의 연주 영상이 영국의 권위있는 잡지사 The Strad에 소개되기도 하였다. 국내에서도 활발한 실내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첼리스트 심준호와 예술의 전당 ibk챔버홀에서 함께했던 공연은 KBS 1tv에서 녹화 중계되기도 하였다.

신재민은 1988년에 울산에서 태어나 4세에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하였다. 이후 한국 최고의 피아니스트 강충모의 문하에 들어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학사 졸업 후, 곧바로 독일로 향하여 세계적인 명교수 파비오 비디니 (Fabio Bidini)교수를 만나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악대학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이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콜번 스쿨(The Colburn School)에서 Artist Diploma를 취득하였으며, 한스 아이슬러 음대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했다. 현재는 울산대학교에 출강하여 후학을 양성 중이다.


음악칼럼니스트 최지환

45년간 클래식 음악과 함께한 클래식 음반 컬렉터 겸 칼럼니스트로 중앙일보 격월간지 <스테레오 뮤직> 음반리뷰의 필진으로 활동했다. 클래식 음악을 세상에 알리고자 주변의 건축가, 디자이너 등 주로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하여 <음악이 들리는 강의>를 10년 넘게 진행해 왔으며, 150회 차 이상의 수업을 받고 있는 팀도 있다. 2020~21년 공연장 스트라디움의 클래식 공연 기획을 맡아 <해설이 있는 음악회>를 진행하며 대중에게 클래식을 쉽게 전달하고자 하였다. 최근에는 클래식 공연기획 커뮤니티 <M.Oraora>의 음악감독을 맡아 한국의 클래식 공연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PROGRAM]

Bartók/ Allegro barbaro BB 63

Schubert/ Impromptus, D. 899

Beethoven / Piano Sonata No. 29 in B♭ major, Op. 106 ‘Hammerklavi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