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장 일신홀
월간일정

Home>공연안내>월간일정

  • ★[2021일신프리즘시리즈] 리게티 피아노 에튜드 전곡 : 유재경, 지유경
  • 공연일시
    2021년 09월 13일 월요일 19:30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티켓가격
    일신프리즘콘서트시리즈의 모든 공연은 일신문화재단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전석무료입니다.
    예매처
    http://naver.me/xw6hVSYb
    공연문의
    일신홀 02-790-3364

공연 소개

*일신문화재단 프리즘콘서트시리즈 연주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연주자입니다. 

 

Piano 유재경

“지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음악해석”과 “찬란한 기교”로 호평인 피아니스트 유재경은 스페인 하옌 콩쿠르, 미국 뵈젠도르퍼 콩쿠르 등 20여 개의 국제콩쿠르세계연맹(WFIMC) 소속 콩쿨에 수상하였고, 영국 멘체스터 카메라타, 미국 피닉스 심포니 등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국제적인 연주가로 발돋움했다. 바로크부터 현대까지 광범위한 레퍼토리로 2018 평창대관령음악제, 독일 ‘베버제 페스티발’, 이태리 ‘빌라 과리야 섬머 페스티발’ 등에 초청되었고, 특히 그녀의 리게티 연습곡 1권 연주는 피아니스트 마르타 아르헤리치로부터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영국 BBC 라디오, 독일 NDR 라디오에 실황연주로 출연하였고, 2017년에는 데뷔음반인  xclassics <파가니니의 추억 -Souvenir de Paganini>를 발매, KBS 라디오에서 인터뷰와 함께 소개된 바 있다. 2020년 하반기에 리게티, 리스트, 루토슬라브스키 연습곡을 담은 Genuin <Etudes - A New Perspective>가 전세계 발매될 예정이다. 

서울대 재학중 도독하여 하노버 국립음악원에서 학사, 석사, 최고연주자과정 학위를 취득 및 영국 맨체스터 북부 왕립음악원에서 전액장학생으로 아티스트 디플로마 과정을 졸업한 그는 국내에서 김혜림, 백혜선, 오윤주, 국외에서 칼 하인츠 캠멀링, 마티 라에칼리오, 마쿠스 그로, 그래햄 스캇을 사사하였다.  

유재경은 맨체스터 음대 초빙교수, 제 6회 노비사드 국제 피아노 학회에 참여하는 등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으며 현재 독일 하노버 국립음악원 피아노과 외래교수(Lehrauaftrag)로 출강중이다.


Piano 지유경

천상의 명상적인 음색들에서부터, 모든 것을 휩쓸어버리는 신의 말씀의 압도적인 위력에 이르기까지, 그녀는 건반을 완벽하게 지배했다.  – 독일 HAZ, 지유경의 메시앙 <아기예수를 바라보는 스무개의 시선> 연주에 대해

피아니스트 지유경은 선화예고를 수석으로, 서울대학교를 최우등으로 졸업 후 도독하여 하노버 국립 음대에서 석사과정과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했다. 한국에서 한현숙, 조영방, 김귀현을, 독일에서 Roland Krüger를 사사했다.

그녀는 프랑스 오를레앙 국제 콩쿠르에서 윤이상 특별상, 스위스 클라라 하스킬 콩쿠르의 파이널리스트로서 청중상 등 세 개의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국제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내었으며, 스위스 로잔 챔버오케스트라, 모로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 하이델베르크 피아노페스티벌 초청 독주회, 통영국제음악재단 윤이상 탄생 백주년 기념 주간 초청 연주 등 국내외에서 연주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근현대 레퍼토리를 중심으로 한 그녀의 데뷔 음반 <리플렉션스> (Genuin Classics, 2018)는 영국 인터내셔널 피아노, 독일 피아노 뉴스 등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영국 BBC, 독일 BR, Deutschlandfunk Kultur, RBB등의 라디오 방송에서 소개되었다.

지유경은 하노버음대 피아노과에 출강 및 롤란트 크뤼거교수의 어시스턴트로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동시에, 독일 니더작센 주 학술문화부와 하노버음대 공동 후원의 Dorothea-Erxleben-Programm의 연구비 수혜자로서 올리비에 메시앙의 피아노 음악을 중심으로 한 프로젝트인 <BLICKE>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다.


[PROGRAM]

György Ligeti (1923-2006)

Études pour piano


Premier livre

I. Désordre

II. Cordes à vide

III. Touches bloquées

IV. Fanfares

V. Arc-en-ciel

VI. Automne à Varsovie

Pf. 유재경


Deuxième livre

VII. Galamb borong (1988/89)

VIII. Fém (1989)

IX. Vertige (1990)

Pf. 지유경


---intermission---


X. Der Zauberlehrling (1994)

XI. En suspens (1994)

XII. Entrelacs (1993)

XIII. L’escalier du diable (1993)

XIV. Coloana infinită (1993)

Pf. 지유경


Troisième livre

XV. White on White (1995)

XVI. Pour Irina (1997)

XVII. A bout de souffle (1998)

XVIII. Canon (2001)

Pf. 유재경